본문으로 바로가기

Codeforces Round #384 (Div. 2)

category PS - OJ/Codeforces 2016. 12. 15. 02:50

Codeforces Round #384 (Div. 2): http://codeforces.com/contest/743


A. Vladik and flights

왕창 틀렸다.


C번 풀고 있는데 핵 당했다고 메세지가 왔다. ㅠㅜ

(사실 핵당하면 좋은거지... 핵도 안당하면 완전히 틀렸을테니...)


C를 일단 꾸역꾸역 하다가 풀 수 있었고 A를 다시 잡기 시작했는데,

출발점만 고려하고 끝나는 지점에 대해서 고려하지 않아 틀린줄 알고 제출해봤는데,

계속 틀렸다고 뜨는 것이다. ㅠ


한참을 고민하다가 결국 맞긴 했는데 답은 0과 1만 존재하는 것이었다.





B. Chloe and the sequence

이것도 처음에 낚여서 한번 WA를 받았다.


앞 뒤로 이전 시퀀스를 추가하고 중간에 새로운 정수를 추가하는 문제였는데,

이때 k번째 인덱스 값이 뭔지 맞추는 문제였다.

근데 여기서 k번째 인덱스에 해당하는 값이 10이상일 수 있는데, 멍청하게 string으로 처리해서 한번 틀렸었다.





C. Vladik and fractions

이 문제는 2번이나 틀렸었다.

어찌된게 A,B,C모두 한번에 맞춘게 없다 ㅠㅠ

난 언제쯤 정상인처럼 코딩할 수 있으려나....


암튼 C번 문제는 를 만족하는 서로 다른 양의 정수 x,y,z를 찾는 거였는데,


일 때를 고려하지 못했다. ㅠㅠ

일 때는 2,3,6이 답이 될 수 있고,

일 때는 될 수 있는 답이 없기 때문에 -1을 출력하는 것이 정답이다.



사람들 얘기를 들어보니 일 때가 pretest에 들어있지 않아서, 여기서 많이 나간듯 하다.

(난 그래도 애시당초 일 때 마저도 고려하지 않아서 어부지리로 맞췄나보다 ㅋㅋ)





D. Chloe and pleasant prizes

이 문제를 접했을 때는 A번을 겨우 AC받고 10분이 남은 상태였다.

아직도 문제가 뭔지 제대로 해석도 못했다... ㅋㅋㅋㅋㅋ


젠장 망할 영어....




E. Vladik and cards

D를 해석도 못했는데, E는 말할 것도 없다. 아예 펼쳐보지도 못했다. ㅋㅋ




# 최종 스코어 #



와 이 똥색은 지긋지긋하다...


난 언제쯤 블루를 달 수 있을까 ㅠㅠ?




코포를 계속 하면서 느끼는 거지만, 알고리즘을 배워서 풀 수 있는 문제는 저 뒤에 있는데...


그 문제에 도달하기도 전에 쉬운 문제에 막혀서 맨날 이 모양이다.


그렇다고 문제를 잘 푸는 사람들은 으레 아무 문제 없이 잘 푸니까 사실 내가 뭘 얘기해봐야 다 변명인거지






아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 잘하고싶다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 ㅠ